본문 바로가기
맛집

해운대 가성비 삼겹살 "삼환축산 해운대점"(좌동) 해운대백병원옆

by 해피데이^^! 2024. 6. 5.
반응형

해운대 삼겹살 가성비 맛집 양념 돼지 끝판왕 "삼환축산 해운대점"

 

- 내돈내산 -

 

주 소 : 부산 해운대구 좌동순환로 245, 해운대백병원 옆

전 화 : 051-701-9882

영 업 시 간

평 일 : 16시 ~ 23시40분

토요일, 일요일 : 12시 ~ 23시 40분

테이블 : 20개 이상

주 차 : 건물 뒤 지하주차장, 옆 건물 타이어 가게 주차 가능

여행과맛

삼환축산 해운대점
입구

이번에 제주오겹살과 숙성 생목살, 포항식 막국수가 새로운 메뉴로 올라와 있다.

오늘 친구와 해운대 가성비 맛 집으로 소문난 삼환축산 해운대점에서 저녁 식사를 하였다. 퇴근시간이나 저녁시간 초반은 웨이팅이 있는 곳이라 조금 늦게 8시 정도 방문했다. 가격도 좋고 맛도 좋아서 가끔씩 찾는 곳이다. 최근 일이 많아 오랜만에 방문한다.

삼환축산은 체인점으로 부산 지역 여러 곳에 위치해 있다. 해운대 신도시에는 삼환축산이 두 군데 있다. 여기 해운대구 좌동 해운대백병원 옆 "삼환축산 해운대점"과 해운대 중동역 이마트 근처 삼환축산 해운대 중동점이다.  

2020년 2월쯤 삼환축산 해운대점이 생기고 워낙 장사가 잘되어 그 후 중동점이 오픈하였다. (삼환축산이 처음 오픈한 날 식사하는데 부산지역에 코로나 의심환자가 나왔다는 뉴스 보도에 아직도 기억이 생생함)

다른 삼환축산도 몇 군데 가 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좌동에 위치한 삼환축산 해운대점을 자주 이용한다. 고기의 맛도 더 좋은 것 같고 셀프바의 채소와 반찬 등 관리가 잘 되는 것 같아서다. 

그리고, 가게가 크고 테이블 간격이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요즘은 적은 평수에 많은 테이블을 넣다 보니 너무 좁고 사생활 보호도 안된다. 옆 테이블 가정사를 내가 저절로 알게 된다. 그런 점에서 여기 삼환축산 해운대점은 정말 편안하게 식사한다. 테이블수가 20개 이상이다.

가게가 넓어서 좋다.

테이블 간격도 시원하게 넓어서 편안하게 식사한다.

삼환축산 해운대점 메뉴판

오늘은 숙 양념돼지목갈비를 주문했다.

양념돼지목갈비

일단 양념돼지목갈비 600g을 주문했다.

양념돼지목갈비

노릇노릇 정말 맛있다. 양념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우면서 식감이 너무 좋다. 다른 양념고기와 확실히 차이가 난다.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 준비해 주고 더 필요한 부분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파채

표준어로 파채라고하는데 삼환축산 해운대점의 파채는 양념의 비율과 파의 식감이 너무 좋다. 늘 추가한다. 부산에서는 "사투리로 "파재래기"라고 부른다. "이모~ 파재래기 좀 더 주이소~~"

야채

싱싱한 야채

각종소스

갈비소스, 삼겹소스, 소고기소스와 소금과 와시비등 다양한 소스가 준비되어 있다. 고기의 종류와 각자의 식습관에 맞춰 맛있게 먹으면 된다.

반찬

편안하게 더 드시고 싶은 만큼 가져가서 먹으면 된다.

반찬

개인적으로 무말랭이를 좋아한다.

고깃집의 상징인 마늘. 건강을 생각해서 맛있게 구워 먹는다.

야채

여기 삼환축산 해운대점은 고기의 가격도 저렴한 데 야채의 종류도 많고 싱싱하다. 가성비 "갑". 역시 프리미엄 식당이다.

적근대
포찹상추(꽃상추)
깻잎
치커리
적겨자
청경채
땡초(청양고추)

적근대, 포찹상추(꽃상추), 깻잎, 치커리, 적겨자, 청경채 거기에 청양고추까지~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마트에 가서 선뜻 손을 내밀기가 힘들다. 몇 개만 잡아도 금액이 엄청나다. 그런 면에서 이곳 삼환축산 해운대점은 고물가 시대에 나름 편안한 식사를 제공한다. 오늘도 건강을 생각하며 다양한 야채와 함께 한다.

얼큰해장라면

맛있는 고기를 야채와 함께 듬뿍 먹고 나서 마지막 식사로 이 집의 별미 된장찌개와 얼큰 해장라면을 고민한다. 오늘은 라면으로 선택하였다. 2~3인분이라고 적혀있 듯 양이 많다. 일행과 넉넉하게 나눠 먹는다.

요즘 맛있는 가게가 너무 많다. 자고 나면 새로운 가게, 새로운 메뉴가 계속 등장하고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보면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와 맛집이라고 추천하고 또 추천한다.  그러나, 새로 생기는 만큼 금방 사라지는 가게들이 너무 많다. 처음엔 SNS를 통하여 광고를 뿌리고 활활 타오르다 금방 인기가 시들어 결국 사라져 버린다.

이렇게 반복되는 중에도  여기 삼환축산 해운대점은 벌써 4년이 넘어 5년을 향해 간다. 코로나 시절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 아직도 입구에서 줄을 서서 기다린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건 나름 이유가 있을 것이다. 옆에서 구워 주진 않지만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 그리고 깨끗하게 잘 관리된 식당. 직원들도 친절하고 사장님도 친절하다. 고객이 만족을 한다는 것이다.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처음을 그대로 잘 이어온다는 건 쉽지 않다. 

그 쉽지 않음을 삼환축산 해운대점이 하고 있기에 우리가 하는 말로 "이 집 장사가 잘된다."라고 사람들이 말하는 것 같다.

나는 그냥 이 집 고기가 맛있고 가격이 좋고 야채를 마음껏 먹어서 좋다. 집에 갈 때 계산서를 보면 다른 곳보다 적게 나와서 비교되어 좋다.

지난번에 먹었던 삼겹살 사진을 참고로 올린다.

숙성삼겹살

촉촉하고 고소한 삼겹살.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를 ~. 최고 인기 메뉴다.

여기 방문하면 우리들의 코스가 삼겹살을 먼저 먹고 양념목갈비를 먹는데 오늘은 바로 양념목갈비만 양껏 먹었다.

해운대에서 맛있는 고기가 생각난다면 삼환축산 해운대점을 추천한다. 

 

"내돈내산"

 

 

 

맛있는 고기와 함께

오늘도 해피데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