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덕구온천 테라스스파

by 해피데이^^! 2024. 5. 15.
반응형

경상북도 온수 무한리필 풀빌라 덕구온천 테라스스파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

대표번호 : 054-782-0677

체크인 : 15시

체크아웃 : 11시

 

여행과맛

 

 

덕구온천리조트

덕구온천리조트

www.dukgu.com

 

 

오늘은 국내 최고의 온천 수질 덕구온천 리조트에 대하여 알아본다.

 

덕구온천으로 여행을 떠난다. 국내 최고 수질을 자랑하고 국내 최고의 온천이라 생각하는 곳이다.

테라스 스파 정상가는 37만원.

네이버에서 검색하다가 웹투어라는 사이트에서 다소 저렴하게 예약을 하였다.(내돈내산)

그동안 호텔과 콘도를 이용할 때는 덕구온천리조트 홈페이지에서 스파 무제한 등 패키지로 구매하였으나

테라스 스파에 대한 이벤트가 안 보여 웹투어에서 예약하였다. 개인적으로 편하게 이용하여 추천한다. 

 

덕구온천 패키지가 나름 가성비가 좋아서 나름 많이 이용하고 있음. 편안하고 힐링되는 여행.

 

 

웹투어 해외여행 국내여행 추천

웹투어. 항공권, 국내숙박, 국내여행, 울릉도여행, KTX예약, 기차예약, 호텔예약, 제주도항공권, 제주렌트카 한 번에 해결!

www.webtour.com

 

 

덕구온천리조트 테라스스파(경상북도 가성비 풀빌라)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자연용출로 100% 온천수. 너무나도 넉넉하게 넘쳐나는 온천수이기에 다른 무언가와 섞지 않은 그대로의 온천수를 계속 흘려보낼 수밖에 없는 그래서 깨끗하고 피부와 건강에 좋을 수밖에 없는 덕구온천. 그래서 오랫동안 자주 방문하였다. 내가 생각하는 국내 최고의 여행지중 한 곳이다.

그동안은 호텔과 콘도를 이용하였는데 이번에는 테라스 스파를 이용하게 되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다. 이 금액으로 천연 온천수의 풀빌라를 이용하는 것이다. 가성비 
끝판왕 풀빌라. 

스파월드도 좋지만 기회가 된다면 테라스스파를 강력 추천한다.

 

덕구온천 호텔 입구

 

덕구온천의 주차장은 정말 넓지만 입구 바로 앞에 한자리가 있어 편안하게 주차하였다. 평일이어서 그렇겠지.

 

CU 덕구온천점

 

호텔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CU 나보인다.

CU는 던킨도너츠와 함께 운영하고 야외에서도 출입이 가능하다. 

바로 앞 테라스에 테이블과 온수, 전자레인지가 준비되어 있다. 편안하게 이용하면 된다.

가볍게 도넛 ~

테라스 스파

 

01
210호(소파가 있는 방)
테라스스파 룸

입구에 들어서면 침대 너머로 바로 테라스 스파가 보인다.

일단 기분은 너무 좋다.

테라스스파 화장실

욕실의 수건은 테라스 스파를 편안하게 이용하라고 아주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다.

 

 

테라스스파 소파

체크인할 때 직원이 테라스 사진을 보여주며 선택하라고 하였고 이방만 소파가 있다고 했다.

체크인 순서대로 방을 선택할 수 있다. 

테라스스파 베드

어닝을 열어 놓으면 침대에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기도 한다.

테라스스파

시설도 깨끗하고 우리만의 공간이라 편안한 마음이다.

하지만 바로옆방의 이야기가 듣기 싫어도 다 들려서 아쉬웠고  어닝을 어느 정도 열면 호텔 위층 객실에서 보일 수 있는 점은 참고하시고 복장에 유의해야 한다.

테라스스파 어닝

 

 

방문한 날은 날씨가 너무 좋고 공기 또한 너무 좋았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모두 좋음으로 하늘도 깨끗 물도 깨끗.

온천을 즐기면서 맥주도 마시고 시원한 음료수도 마시고~

밤에는 별을 바라보면서 온천을 즐기고(주위가 좀 어두웠으면 좀 더 밝은 별을 볼 수 있을텐데)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으로 내 몸을 자연 건조한다.

기분에 따라 어닝을 닫고 열 수 있다.  하지만 작동 시 소리가 너무 커서 신경이 쓰인다.

한밤중이나 새벽에는 이용을 자제해야 될 듯~~  아니면 민폐.

012345678910

3시에 체크인하고 편안하게 온천을 즐기다 잠이 오면 들어가서 잠시 자고.

또 물 따뜻하게 물을 받아서 온천욕을 반복하였다.

아침에 일어나서도 온천을 제대로 즐겼다.

테라스 문을 열면 바로 야외로 이어져 잠시 거늘면서 초록초록을 느끼면서 온천하기에도 최고다.

스파랜드 이용도 좋지만 크게 움직이지 않고 그냥 휴식이라는 단어로 즐겼다. 

 

이번에는 이용하지 않았지만

콘도에 다이닝룸을 이용하면 삼겹살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회가 된다면 덕구온천에서 편안한 힐링을 추천한다.

그리고, 부산 또는 포항에서 오신다면 운전 중 휴식은 오션뷰  망양 휴게소에서 하기실 추천한다. 잠시 쉬는 동안에도 동해안의 멋진 모습을 보며 힐링이 가능한 곳이다. 아래 블로그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다.

 

 

동해안 오션뷰 망양휴게소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망양휴게소  주 소 : 경북 울진군 매화면 망양북로 30전화번호 : 054-782-7769 여행과맛 동해안 7번 국도를 따라 올라 가다보면 울진의 바닷가는 그야말로 그림이 따로 없

a9585.tistory.com

 

 

덕구온천에 대하여

 

1. 덕구온천은 경북 울진군 북면에 위치한 온천이며 현재까지 유일한 자연용출수 온천이다.

 

2. 고려말 사냥꾼들이 사냥도중 온천수가 솟는 노천을 발견하여 간단한 목욕 시설로 간이 노천온천으로 이용.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위치가 계곡 중간이라 약 2시간 정도를 걸어가 목욕을 했다고 한다.

 

  온천수가 나오는 곳이 협곡이라  개발 자체가 어려워 그동안 방치되다 1980년대 중반  울진군이 송수관을 설치

  멀리 떨어진 덕구리까지  온천수를 연결하면서 개발이 시작 었다고 한다.

 

  이렇게 개발이 시작되자 온천여관, 온천목욕탕 등 시설이 생겨났으나 초창기에는 도로가 좋지 않아 방문하기가 어려워

  근처 주민들만 찾다가 1980년대 덕구온천도 개발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후 정부로 보양온천 지정을 받고 재개발하여 리모델링을 거쳐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매일 아침 자연용출수가 나오는 곳으로 직원이 안내하여 등산이 가능하다는데 

  매번 마음만 가지고 올라가 보지는 못했다.

 

 

 

 온천에 대하여 알아본다.


온천은 지하수가 지열에 의해 데워지고 뜨거운 물이 나오는 것으로 지역에 따라 다양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와 일본은 대체적으로 약간 뜨거운 온천을 즐기고 또 뜨거운 온천이 나오기도 한다.

모두 그런 건 아니지만 유럽에서 느낀 온천은 그다지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상태의 물. 미온수 정도이다. 물론 뜨거운 곳도 있을지 모르겠으나 내가 느낀 것은 그러했다.

나에게는 우리나라와 일본 온천에 맞는 것 같다.

 

덕구온천과 함께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라며

 

오늘도 해피데이~^^

반응형